티스토리 뷰
한국계 미국인 팝아티스트 행위예술가 낸시랭 최근 근황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항상 낸시랭 고양이를 어깨에 두르거나 들고 다니기로 유명하죠.
*프로필
본명 박혜령
1976년생, 나이 49세
출생지 미국 뉴욕
국적 미국
*아버지
낸시랭 아버지는 박상록 씨로 한국 1세대 팝가수다는 사실. 낸시랭은 굉장히 자유분방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국에서 태어나 어느 정도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싶은데요.
그러나 낸시랭은 미국에서 태어났으나 서울에서 성장했습니다. 고등학교를 필리핀에 있는 국제학교를 다녔고 대학교는 서울 홍익대 졸업했는데요. 어릴 때부터 여러 나라 걸쳐 생활했기에 성격이나 성향에 영향을 미쳤을 것 같네요.
*사기결혼
낸시랭은 사기결혼으로 현재까지도 빚을 갚고 있다고 전해져 안타까웠는데요. 2017년 낸시랭은 8살 연상 왕진진씨와 결혼을 했었는데요. 혼인신고를 마치고 sns로 소식을 전해 결혼 사실이 알려졌었어요. 지금은 남편과는 이혼을 상태.
결혼식을 한 적도 없고 웨딩드레스를 입어 본 적도 없고 결혼반지도 웨딩 화보도 찍지 않아 결혼했었다는 느낌이 없다고 전하기도 했어요.
낸시랭집을 담보로 최대한 대출을 받았었고, 낸시랭과 결혼하기 전에 범죄 이력도 있었는데 낸시랭은 몰랐다고 하네요. 낸시랭은 이혼하면서 10억 빚이 생겼고 이자만 해도 액수가 커 수익으로 감당하기 힘들어 현재까지 빚을 갚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원금은 하나도 못 갚았다고 해요.
한편, 낸시랭은 재혼 생각이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러면서 결혼 전에 공식 인정된 서류를 다 떼봐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근황
전남편과 이혼후 낸시랭은 집이 없어 계속 여기저기 이사를 다녔다고 해요. 그러다 지인의 도움을 받아 보증금, 월세 없이 살고 있고, 관리비만 내고 있다며 집을 공개했어요.
5년 동안 이사를 네 번이다 다녔는데 거의 일 년에 한 번꼴로 이사를 다닌 것. 자신도 이사를 자주 하기 싫었지만 세입자 입장에서 다른 세입자가 들어오면 나가야 하는 상황이었고 계속 이사를 하다 보니 마음도 어디 한 군데 정착할 수 없었다고 고백했어요. 그렇다 보니 짐정리도 더 못하게 되는 것 같다며 심경을 밝혔어요.